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
s_visual.png

교육서비스헌장

선언문


우리 율곡중학교 교직원은 학부모 및 지역주민 모두가 친절한 교육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우리들의 고객임을 깊이 인식하고,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와 지역주민들로 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도록 다음 사항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.


  • 우리는 항상 친절한 말씨와 공손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
  • 우리는 학부모의 입장에서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학교운영을 합리적으로 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학생들의 학력 신장과 인성지도 그리고 쾌적한 교육화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불친절하거나, 부당한 교육 또는 행정처리에 대하여 정중한 사과와 함께 이를 즉시 시정하고 소정의 보상을 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고객으로 부터 평가를 받고 이를 공표하겠습니다.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『서비스 이행표준』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공 통 이 행 기 준

1.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
가. 방문고객
  • 학교를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, 현관에는 가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, 교무실 및 교육행 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"안녕하세요?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" 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, 전화기, 팩스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거나 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.
  • 상담 또는 민원 관련 교사가 수업중일 때에는 수업종료 후 10분 이내에 만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"감사합니다. 안녕히 가십시오."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.
나. 전화고객
  •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, 받을 때에는 "감사합니다. 율곡중학교 교사 ㅇㅇㅇ입니다."라고 먼 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, 10초 이 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, 용건,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.
  •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"감사합니다. 안녕히 계십시오."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.
다. 우편, 팩스, 인터넷 고객
  • 고객께서 우편, 팩스, 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.
  • 우편, 팩스, 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
2.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

  • 고객의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 인터넷 홈페이지에 민원 사무 처리 안내, 민원 서식 정보, 민원 신청 안내 등에 관란 내용을 게제하겠습니다.
  • 모든 민원 서류에 처리 부서, 담당자와 상급자 성명,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명기 하겠습니다.
  •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비밀을 100% 보장하겠습니다.

3. 고객평가와 결과 공표

  • 우리 학교의 서비스 실행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4. 고객 의견제시 방법과 절차

  • 우리 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·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, 전화·서신 등을 통 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이내(조사를 요하는 사항은 5일 이내)에 검토·확인하여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우리 학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 또는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고객 의견제시 방법과 절차
    부서명처리업무담당연락처
    교무실교무학사 총괄 및 교육서비스교감(책임관)031)958-0834
    교무기획부학생성적처리, 학생진학상담 등박00/유00031)958-0834
    생활지도부생활지도, 금연지도 등홍00031)958-0834
    교육행정실제증명발급, 발전기금 등김00031)958-0834

주소: 경기도 파주시 법원읍 법원리 378번지

팩스: 031) 958-0880